이 사이트를 서울시에서 만들었다는게 참 기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둘러보기 :
http://bukchon.seoul.go.kr/road/rpano.jsp
에서 뜨는 위 이미지상의 전/후진 화살표를 마우스로 계속 클릭하고 있으면 전/후진 가능.
골목길이 가지는 의미
북촌의 한옥 사이사이로 실핏줄처럼 얽혀 있는 골목길들은 한옥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일상성'이 담긴 생활공간이다. 한옥에서의 생활은 담장 안쪽에서 뿐만 아니라 담장 밖 골목에서도 여전히 일어난다. 골목은 빨래를 널고, 곡식이나 고추를 말리고, 아이들이 뛰노는 또 하나의 마당인 동시에, 이웃과의 담소가 오가고, 동네 노인들이 어울리는 마을 공유의 공간이다.
한편, 한옥동네를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서울 시민이 함께 공유할 도시경관이 된다. 작은 한옥들이 군집하여 만들어 내는 골목의 풍경이 가지는 아름다움은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경관으로서 가치를 가진다.
출처 : http://bukchon.seoul.go.kr/road/rintro.jsp
기사 출처 : http://news.mk.co.kr/se/view.php?sc=30000023&cm=%EB%AC%B8%ED%99%94%C2%B7%EC%97%B0%EC%98%88
(중략)
'골목길 둘러보기' 코너도 마찬가지로 파노라마 VR을 이용해 가회동 31번지와 11번지, 삼청길 등 대표적인 골목길을 직접 이동하며 보는 듯한 효과를 줬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내년 초부터 북촌 방문객들이 개인휴대용 정보단말기(PDA)를 통해 북촌 내 한옥과 박물관, 공방, 체험관 등에 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U-북촌' 모바일 안내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