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kmrnews.com/ynews/ynews_view.php?code=NS06&pid=8824
군산 모습, 인터넷으로 한눈에 본다
10월부터 인터넷 입체영상 제공
항공측량기술 활용
10월 1일부터 군산시의 모습을 집에서 인터넷으로 한 눈에 볼 수 있게 된다.
군산시에 따르면 시민들에게 생활정보와 생활권 내 소규모 창업 등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지리정보를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체계의 모든 자원을 지능화하고 네트워크화해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공간계획,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완료했다.
이 서비스는 최첨단 항공측량기술(LiDAR, GPS/INS)을 활용해 생생한 군산시 350㎢ 전역의 모습을 3차원 입체영상으로 완벽히 재현할 수 있는 다차원 공간정보로서 내달부터 인터넷홈페이지(http://juso.gunsan.go.kr, http://juso.gunsan.go.kr/3dviz/index.html) 를 통해 50㎝ 고해상 3D 영상으로 시민에게 제공된다.
또한 상호, 건물, 새주소, 주소 등을 검색해 쉽고 빠르게 위치를 찾을 수 있고, 위성영상과 지적도를 이용해 현지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토지관련 정보를 인터넷으로 확인이 가능해졌다.
군산시는 2009년에 2차원의 X, Y 위치정보에 높이(심도), 색상, 질감 및 속성정보를 추가하고 현실세계와 유사하게 표현된 3차원 국토공간정보를 구축해 인터넷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